이로이로 일본에 대한 모든 것/이로이로 여행꿀팁

서수원 버스터미널에서 김포공항 or 인천공항 공항버스 이용 방법

안우니 2023. 7. 3. 20: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 번 포스팅에서는 서수원 버스터미널에서 김포 혹은 인천공항 가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공항버스 시간 및 이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수원 버스터미널은 서수원 이마트와 같은 건물에 있어

버스터미널 이용 시, 필요한 용품이 있을 경우에 쇼핑이 가능하며

푸드코트나 음식점이 있어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김포공항에서 하네다공항까지 가는 8시 45분 출발 비행기였기 때문에

김포공항 첫 차인 05시 20분차를 타야 했습니다.

 

 

평일이라면 서수원 버스터미널에서 당일로 티켓을 샀겠지만

토요일 출발인터라 혹시라도 못 타게 될까봐 저는 '버스타고'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김포공항 05시 20분차를 미리 예약을 해 두었습니다.

 

버스타고에서 미리 예약 시에는 당일날 종이 티켓은 필요 없고

어플에서 산 티켓의 큐알코드를 공항버스 탑승 시에 바코드 찍는 란에 갖다 대면 됩니다.

반응형

그 외에도 서수원 버스터미널에 있는 무인발권기를 이용하여 티켓을 사실 수 있습니다.

승차권발매에 원래 직원분이 한 분쯤 계시는데,

제가 방문한 시간이 워낙 이른 새벽 5시11분 정도였어서

직원분이 안 계셨던 건지 보이시질 않으셨습니다.

 

현장발권시에 현장발권을 클릭하시고 도착지와 도착시간을 누르시고 승차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 온라인 예매 발권을 해야하나 싶었는데

버스타고 어플을 이용 시에는 그냥 어플에 보이는 큐알코드 화면만 보여드리면 되는거라

따로 무인발권기를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서수원 버스터미널에서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이용 시에

가끔가다 출발시간이 변경되오니 제가 올린 최근 사진을 참고하셔서 방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